MS, 다이나믹스CRM 업데이트 시작

일반입력 :2014/05/26 10:01

마이크로소프트(MS)가 다이나믹스CRM과 서비스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MS는 일부 사용자에 한해 다이나믹스CRM 및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 업데이트는 코드명 '레오(LEO)'라 불리는 것으로 공식명칭은 '다이나믹스CRM 2013 서비스팩(SP)1'이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되온 윈도, 비주얼스튜디오 등 MS 소프트웨어 제품군 봄 업데이트 시리즈의 일환이다.

일부 사용자와 사전접근 파트너는 지난주부터 새로운 업데이트를 받아 적용하고 있다. MS 측은 다이나믹스CRM 2013 SP1에 대해 아직 일반배포(GA)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오래지 않은 시일 내 GA 배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업데이트는 인수합병한 파라추어의 기능에 기반한 새 고객케어 기능을 추가한다. 콜센터 사용자를 위한 통합서비스데스크, 새 사례관리 기능 등이다. 통합서비스데스크는 CRM용 단일 에이전트 콘솔을 제공하고, 빌링을 통합해준다. 영업 프로페셔널을 위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지원도 이뤄진다.

관련기사

마이크로소프트 소셜리스닝인 '수브라(Subra)'도 업데이트에 포함된다. 소셜 리스닝은 작년 3월 인수합병한 넷브리즈의 소셜분석 기술에 기반한다. 이는 윈도 애저 상에 올라가게 된다.

소셜리스닝은 MS 다이나믹스CRM 온라인, 온프레미스 CRM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애드온서비스나 독자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