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온라인 쇼핑몰 세미나 개최

일반입력 :2014/05/16 16:46

남혜현 기자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온라인 쇼핑 MBA(이하 OSMBA)'는 오는 31일 세종대 광개토관 15층 대강당에서 '제 2회 2014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세미나는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 생태계와 활성화 방안' 이라는 큰 주제 아래 '온라인 쇼핑의 현황과 미래, 그리고 모바일 커머스와 글로벌 소싱'이라는 각각의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소호 쇼핑몰 및 온라인 쇼핑 관련 업계가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도출하겠다는 목표다.

세미나 1부에서는 온라인쇼핑협회 김윤태 부회장의 '2014년 온라인 쇼핑의 현황과 전망' 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이번 세미나의 주제인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 생태계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세종대학교 이동일 교수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미나 2부에서는 최근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이슈인 모바일 커머스에 대해 모바일 쇼핑 플랫폼의 선두주자 스마트스킨의 황윤식 이사가 '모바일 쇼핑의 미래' 에 대해 발표를 한다. 뒤이어 피트니스 포털 코어바디 서상은 대표이사가 '글로벌 소싱을 통한 쇼핑몰 운영사례' 라는 주제로 글로벌 소싱을 통해 코어바디 쇼핑몰이 '어떻게 피트니스 시장에 시장 점유율을 높이게 되었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발표하고자 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공개 컨설팅' 시간을 갖는다. 컨설팅은 온라인 쇼핑산업에 막 뛰어든 스타트업 기업이나 몇 년째 정체기에 있는 쇼핑몰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세미나 참가 업체 중 업체를 미리 선정하여 공개 컨설팅을 진행한다.

공개 컨설팅을 위해 OSMBA 출신의 온라인 쇼핑 경영학 석사들의 TFT가 구성되었으며, 300억 매출 신화 '테오어패럴' 박종윤 경영이사와, 통합 온라인 마케팅 그룹 '토브커뮤니케이션즈'의 이해성 대표이사, 네이버 애디스트 'SJ컴퍼니' 박현용 대표 등이 직접 컨설팅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OSMBA 이지현 주임교수는 앞으로 OSMBA가 주관하는 온라인 쇼핑몰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 쇼핑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호 온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 관련업계의 발전 방향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 300명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