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창시자 6월1일 한국 온다

일반입력 :2014/05/08 13:24

워드프레스 재단 창립자이자 오토매틱의 CEO인 맷 멀런웨그가 6월 1일 한국에 온다. 아시아 지역 방문 일정의 첫 일정으로 한국에서 워드프레스 미트업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맷 멀런웨그는 현재 워드프레스 재단과 오토매틱 사를 운영하고 있다. 오토매틱은 최근 1억6천만 달러를 투자받으며 11억6천만달러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오토매틱의 워드프레스닷컴은 매월 1억3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사이트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직원은 243명에 불과하다.

오토매틱은 직원 대부분이 전세계 각지에 흩어져 재택근무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맷 멀런웨그는 24세이던 지난 2008년 뉴스위크지 선정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25인'에 스티브 잡스, 스티브 발머와 함께 꼽혔다.

워드프레스는 PHP와 마이SQL을 기반으로 개발된 오픈소스CMS로 전세계 웹사이트의 20% 이상에서 사용된다. 최근 국내도 서울시청, 경기도청, KBS 등이 워드프레스로 개방형 홈페이지를 구축했고, 기업도 상당수 웹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구축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6월 1일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은 맷 멀런웨그 방문에 맞춰 서울 워드프레스 미트업을 D.CAMP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관련기사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워드프레스에 관한 주제라면 무엇이든지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행사로 매월 열린다. 이 행사에서 맷 멀런웨그는 워드프레스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사용자들과 질문 답변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는 온오프믹스에서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