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아이디어 모아요”…미래부 공모전

일반입력 :2014/03/24 16:47

정윤희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최신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현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 ‘신기해’를 개최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해당 공모전 ‘신기해’는 ‘최신 과학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말이다. 매분기 이슈가 되는 주제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해 상장, 상금 등을 제공한다.

금번 제1회 ‘신기해’의 주제기술은 ‘착용형(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다. 웨어러블 기기는 최근 미래부가 미래성장동력 전략산업으로 꼽은 각광받는 분야로 옷, 반지, 안경, 신발 등 착용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된 스마트 기기다.

건강, 의료, 교육, 군사 등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나 서비스, 생활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15세 이상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으로 24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공모전 최우수 아이디어 1명(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6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 아이디어 2명(팀)에게는 각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미래부는 상금과는 별도로 특허출원 지원 및 창조경제타운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가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경원 미래부 창조경제기획국장은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신기해가 과학기술에 대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도전하는 창조경제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