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이 꼽은 서울 맛집 지도 공개

일반입력 :2014/02/21 15:50

남혜현 기자

위치기반 SNS 전문업체 씨온(대표 안병익)이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 앱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정제해 만든 '서울 맛집 지도'를 21일 공개했다.

이 지도는 ▲강남 ▲대학로 ▲홍대 ▲인사동 ▲목동 ▲건대·군자 등 대중이 많이 찾는 주요 핫플레이스 별로 맛집을 소개했다. 식신 핫플레이스에서 이용자들이 남긴 체크인(매장방문), 리뷰, 스크랩 데이터 수가 기준이다.

맛집 지도에 포함된 음식점은 한식㉘, 고기·구이류⑳, 회·스시·해산물⑱, 양식·레스토랑⑮, 아시아·세계음식(5), 패스트푸드(1), 카페·디저트(3) 순이며 오랜 기간 꾸준한 맛을 유지한 맛집들이 대거 선정됐다.

직장인이 많은 광화문·서대문은 곰평동 꼼장어(꼼장어), 서촌계단집(해산물) 등 소주 한잔을 겸할 수 있는 맛집이, 학생들이 많은 신촌·홍대 지역은 윤씨밀방(함박스테이크), 소프트리(아이스크림), 신촌수제비 등 저렴한 분식집, 디저트 맛집이 상위에 올랐다.

관광객이 많은 인사동의 경우 삼보당(호떡), 똥빵(풀빵) 등 길거리 맛집이 전체 서울 지역 중에서 유일하게 상위에 랭크되며 명물이 된 인사동 길거리음식의 힘을 느끼게 했다.

관련기사

이번 맛집 지도를 공개한 식신 핫플레이스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선보인 사용자 참여형 맛집 서비스로, 위치기반 SNS ‘씨온’앱의 300만 사용자가 남긴 1억 2천만 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가지고 만들어졌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만든 정직한 맛집 서비스로, 지역별 진짜 맛집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곧 해외 주요도시 맛집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