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플래닛사이드2' 영상 공개로 기대감↑

일반입력 :2014/02/20 15:36    수정: 2014/02/20 15:37

김지만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SOE)에서 개발한 다중접속1인칭슈팅(MMOFPS) 게임 '플래닛사이드2'의 영상 2종을 20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플래닛사이드2의 항공전투와 기갑전투를 테마로 제작됐다. 영상에 나오는 모든 항공기와 기갑전차들은 실제 이용자들이 직접 조종을 하고 있으며, 하나의 전투기 혹은 전차에는 2명이 탑승해 정교한 전투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수천 명이 참여해 펼치는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플래닛사이드2는 이용자들이 직접 비행편대, 기갑편대를 결성해 전투에 임할 수 있다. 또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보병들과 함께 입체적인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담아 게임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허진영 게임퍼블리싱본부장은 “기존 FPS게임들과 차별화된 플래닛사이드2만의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플래닛사이드2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플래닛사이드2는 대규모 전투가 이뤄지는 SF MMOFPS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포지라이트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가 실감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