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코인, 안드로이드 기기로 적용 확대

일반입력 :2014/02/20 10:42

손경호 기자

아마존이 자체 가상화폐인 아마존 코인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킨들 파이어는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아마존 앱스토어에 접속하는 이들에게도 아마존 코인을 쓸수 있도록 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아마존이 자체 가상화폐 사용 범위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미국, 영국, 독일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아마존 코인을 쓸수 있게 됐다. 기존 안드로이드 고객들은 최신 버전 아마존 앱스토어로 업그레이드 하면 아마존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조지 아마존 앱스토어 및 게임 담당 부사장은 아마존 코인이 앱과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많은 수의 고객들이 코인을 사용한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말했다.

아마존 앱스토어에서는 아마존 코인으로 유료 앱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앱 개발자들에게는 아마존 코인으로 결제된 금액의 70%를 얻게 된다.

관련기사

한편 비트코인의 경우 팜빌2, 시티빌 등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징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인 오버스톡닷컴 등을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온/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에 따르면 많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회사 등이 디지털 통화를 자사 결제에 적용하는 실험을 진행 중이다. 이중 비트코인은 가장 광범위한 영역에 사용되고 있는 가상 화폐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