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인을 위한 새 게임, 언제 나오나

일반입력 :2014/02/05 10:47    수정: 2014/02/05 11:06

과거 ‘팡야’ ‘샷온라인’ 등이 골프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스포츠 게임으로 꼽히는 가운데, 최근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담은 골프 관련 신작이 모습을 드러내 주목을 받고 있다.

새 골프 게임은 필드와 스크린골프장을 넘나드는 골프인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해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들 신작이 골프 게임을 즐겨보지 않았던 골프인을 모니터로 이끌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골프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이는 새 골프 게임이 하나 둘 공개됐다. 최근 네오위즈게임즈와 골프존이 서비스 계약을 맺은 ‘프로젝트OG’와 다음의 ‘위닝펏’이 대표적이다. 프로젝트 OG는 골프존 산하 G&E 사업본부 내 OG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작품으로, 그 동안 축적된 골프 시뮬레이션 노하우와 온라인 게임의 장점을 결합한 게임이다.

또한 크라이엔진3를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OG만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그래픽을 통해 골프 본연의 재미는 물론, 기존 골프 게임이 보여주지 못했던 시각적인 재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게임은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과 연동될 가능성도 있어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G포인트를 게임 내 아이템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식이다.

스크린골프 시스템과 온라인 골프 게임 프로젝트OG의 게임DB가 연동된다면 성과 부분에 대해 긍정적인 시너지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 이유다.

골프존은 3차원 가상현실 골프 게임 업체로 스크린골프란 새로운 놀이 문화로 시장의 관심을 집중 시킨 바 있다. 스크린골프는 직장인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2차 노래방 문화를 단번에 바꿔났다는 평가를 얻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다년간 쌓아온 스포츠게임 장르 서비스 노하우와 골프존의 오프라인 인프라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해 12월 오픈형 테스트를 진행한 위닝펏은 그 동안 출시됐던 골프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과 정교함을 자랑한다. 크라이엔진3를 사용해 그래픽 품질을 높였으며 사실적인 골프 세계를 담아 실제 골프 마니아들에게도 관심을 받았다고 전해졌다.

또 이 게임은 완벽에 가까운 물리 효과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샷 조절과 지형 및 지물에 따라 공이 날아가고 반응하는 정도가 섬세하게 달라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렇다면 두 게임은 언제 출시될까. 아직 서비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위닝펏이 프로젝트OG 보다 먼저 출발선에 선다고 전해졌다. 프로젝트OG의 서비스 일정은 아직 가닥이 잡히지 않았지만, 위닝펏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기 때문.

관련기사

다음 측은 이르면 상반기 위닝펏의 추가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워닝펏의 공개서비스 일정은 아직 미정이지만, 하반기 관련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 업계 전문가는 “국내 대표적인 골프 게임은 팡야다. 팡야는 골프를 몰랐던 게임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골프 게임 대중화를 이끈 일등공신”이라면서 “새 골프 게임 프로젝트OG와 위닝펏이 팡야의 인기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