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새해 테마 버즈런처 3종 공개

일반입력 :2014/01/27 15:34

남혜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새해 결심 '다이어트'를 돕는 버즈런처 '스토리볼 다이어트' 등 새해 맞이 테마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는 다음 스토리볼 인기 저자인 YG 스포츠 트레이너 황상찬씨의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주제로 만든 안드로이드폰용 홈스크린이다.

맞춤형 물마시기·만보기·비만도 계산기 등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기능이 제공된다. YG 황싸부로 더욱 유명한 황상찬씨는 빅뱅, 2NE1, 유인나, WIN 등의 운동을 돕고 있으며,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공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부자되세요' '슈퍼말이오' 등 새해맞이 테마 2종도 선보였다. 부자되세요 테마는 새해 소원 1위인 '돈'을 주제로 귀여운 곤드레 캐릭터와 황금 동전모양의 서비스 아이콘으로 꾸며졌으며 금융 관련 앱·알뜰 쇼핑을 위한 계산기 및 메모장 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슈퍼말이오 테마는 청마를 주제로 만든 귀여운 블럭 아이콘 청마를 바탕으로 주요 일정을 알려주는 디데이(D-Day) 위젯, 음악 위젯 등으로 제작됐다.

버즈런처는 홈스크린 패키지 공유플랫폼 '홈팩버즈'를 통해 이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고 손쉽게 내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는 SNS 런처다. 매일 국내외 이용자들이 만든 2천개 이상 새로운 홈스크린이 공유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25만개 이상의 홈스크린이 등록돼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등 14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