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LGU+ “우리 갈길은 퍼스트무버”

일반입력 :2014/01/05 09:00    수정: 2014/01/05 09:10

정윤희 기자

“우리가 갈 길은 시장 선도를 위한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지난 3일부터 이틀간 충남 예산에서 진행한 ‘2014 리더 혁신 캠프’에서 이같이 말했다.

LG유플러스의 ‘2014 리더 혁신 캠프’는 시장환경, 경쟁환경, 사회이슈 등 미래의 주된 이슈와 이에 대한 회사의 지향점을 점검하고 새해 회사 목표와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상철 부회장은 ‘ICT 시장 선도를 위한 가치 창조 방법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도전이 없으면 실패도 없지만 성공도 없다”며 “결국 도전이 없으면 행복도 없다”고 운을 뗐다.

이 부회장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가 과거에는 품질, 가격, 스피드 등이었다면 이제는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감성의 가치, 개개인에게 맞춰진 나만의 가치, 고객이 직접 뛰어들어 참여할 수 있는 가치, 그리고 남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로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같은 가치를 남보다 앞서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통신사가 추구해온 가치 사슬에서 과감히 벗어나 다양한 가치가 서로 융합되는 밸류 컨버전스를 이루어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심안(心眼)이 열리면 이 같은 가치들이 보이기 시작한다”며 “심안(心眼)을 갖게 되면 선(先)을 얻을 수 있고, 선(先)을 얻게 되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는 ‘심안통선, 선즉제인(心眼通先, 先則制人)’을 발휘한다면 여러분이 꿈꾸고 도전하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끝으로 이 부회장은 “우리가 갈 길은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가 아닌 시장 선도를 위한 퍼스트 무버의 길”이라며 “고되고 험난한 길이겠지만 여러분이 개척할 그 길에 끝까지 함께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연말 LG유플러스 서울역 본사와 상암사옥, 부산 감전사옥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U+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총 1천4매의 헌혈증과 1천4만원 기금이 리더 혁신 캠프에서 혈액암 환아 지원을 위해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