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 HD 2채널 터치LCD 블랙박스 출시

일반입력 :2014/01/02 10:42

이재운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는 광시야각 풀 터치스크린 LCD를 탑재한 HD급 2채널 LCD형 차량용 블랙박스 ‘소프트맨 R330DL’을 2일 출시했다.

소프트맨 R330DL은 전방 리얼 HD급(1280X720), 후방 VGA급 화질 영상 녹화로 주행 중 갑작스러운 사고 상황에서도 현장 상황을 담아내는 영상 기록 능력을 갖췄다. 3인치 광시야각 풀 터치스크린 LCD를 채택해 별도 연결장치 없이도 차 안에서 실시간으로 현장 영상을 판독할 수 있다.

안정적인 영상보존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사고 발생 시 블랙박스의 전원 차단으로 발생될 수 있는 영상 손실이나 누락을 방지하는 영상 자동복구시스템을 적용, 전원이 차단 되더라도 내장 배터리를 통해 마지막까지 사고 현장을 녹화한다.

또한 차량 내부의 온도 상승으로 인한 제품의 오작동을 막는 고온 차단 기능이 적용돼 여름철 차량 내 높은 온도에서도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영상 손실을 예방한다.

관련기사

더불어 차량 배터리의 방전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의 전압이 일정 값 이하로 내려가면 전원을 차단하는 저전압 감지 전원 차단 기능을 채택했다. 차량배터리의 방전을 자동으로 방지,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배터리 방전 위험을 줄일 수 있다. 3극 상시 전원 케이블을 사용해 주행 상태와 주차 상태를 자동 인지해 불필요한 메모리카드 사용을 줄일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제품 구매나 설치, A/S 등 소프트맨 제품 관련 서비스를 전화 한 통으로 해결 가능한 ‘소프트맨 원스톱 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전화를 통해 관련 문의를 접수하면 가장 가까운 판매점이나 장착점을 연계해주고, 구입 상담이나 방문시간 예약 등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