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응답하라, 크리스마스!"

일반입력 :2013/12/19 15:52    수정: 2013/12/19 16:46

남혜현 기자

오픈마켓 지(G)마켓이 연말과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사 광고모델인 빅뱅을 활용한 이벤트 및 알뜰족들을 위한 쇼핑 할인 기획전과 모바일 프로모션 등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빅뱅이 추천하는 G마켓 선물 아이템 소개

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빅뱅의 크리스마스 WISH LIST’ 이벤트를 열고 G마켓 모델로 활동중인 빅뱅 다섯 멤버가 추천하는 연말 선물 디지털 카탈로그를 선보인다.

디지털 카탈로그는 월페이퍼와 동영상 등으로 빅뱅의 색다른 모습을 담았다. 태양의 플레이룸, 대성&승리의 파자마 파티 등 각 멤버들이 테마별로 일주일에 20개의 인기선물을 선보인다.

화보에 소개된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빅뱅 화보 촬영 의상(5명), 빅뱅 콘서트 티켓(50장)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로 이벤트를 공유하고 응모한 고객 중 1400명에게는 주 별 진행 상품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G마켓은 빅뱅 관련 제품 기획전도 운영한다.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빅뱅 스타 상품 런칭 기념으로 ‘어메이징 플러스 알파 세일(Amazing +α SALE)’ 기획전을 열고 빅뱅을 모델로 한 다이어리 등 팬시 제품을 반 값 할인한 특가에 판매한다.

기획전에서 구매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빅뱅 무릎담요를 증정한다. 빅뱅 리미티드 아이템으로는 무릎 담요, 노트, 파일, 필통 등 다양한 팬시 제품이 준비돼있다. 다이어리 반 값 프로모션에서는 매일 한 품목씩 반 값 행사를 진행하며 다이어리는 물론 플래너, 캘린더 등의 시간 관리용 제품을 판매한다. 다이어리와 플래너 작성을 위한 데코펜, 스티커 등 다이어리 관련 제품도 판매한다.

■알뜰족을 위한 크리스마스, 스키 관련 프로모션

크리스마스, 보드∙스키 시즌 등 대목 시즌을 노리는 알뜰족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먼저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OK 캐쉬백 포인트 무제한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 물품 구매 시 고객이 보유한 OK 캐쉬백 포인트를 금액 제한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상품권 등 일부 환금성이 있는 품목과 도서∙음반∙DVD, 여행∙레저∙호텔∙항공권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G마켓의 전 상품에 사용이 가능하다.

‘X-MAS 무한혜택’ 기획전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크리스마스 대표선물을 매일 2개씩 특가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인형 등 홈 데코 제품 및 와인잔, 머리띠 등 파티 용품 등을 판매한다.

이밖에 양키캔들, 비비안웨스트우드 넥타이 등 인기 선물아이템을 비롯해 변신 자동차 또봇, 뽀로로, 로보카 폴리, 미미 등 인기 캐릭터 장난감 등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벤트 상품 구매 고객 선착순 총 1만4000명에게 G마켓 5000원 선물권도 증정한다. 선물권은 G마켓에서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다.

알뜰 보드∙스키족을 위한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오는 22일까지 ‘브라보 마이 윈터 라이프(Bravo My Winter Life) 보드&스키 페스티벌’ 기획전을 열고, 보드∙스키 관련 용품을 최대 62%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오늘만 특가 코너에서는 인기 보드 및 스키용품을 선정해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할인 및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기간 내 보드∙스키용품을 1만원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SK 모바일 주유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자전거∙스키∙레저, 캠핑∙등산∙낚시 등 레저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매일 999명을 추첨하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기간 내 기획전에 방문해 응모만 해도 추첨을 통해 총 38명에게 스키∙스노보드 헬멧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모바일에서도 연말 프로모션

모바일에선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G마켓’ 기획전을 통해 오는 27일까지 드라마 응답하라 1994와 연계한 복고 아이템을 1994원에 판매한다. ‘칠봉이의 센스있는 선물 샤넬 NO.5 향수’, ‘후지필름 클래식 카메라’ 등 드라마 ‘응답하라 1994’ 관련 상품과 94년도 연관상품, 현재 인기몰이중인 복고상품도 포함돼있다. 이 밖에도 라면, 호빵 등의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을 1994년 가격 그대로 판매한다.

올해 한 번 이라도 모바일 G마켓에서 쇼핑한 사람에게는 엑소(EXO), 샤이니, 소녀시대 등 최정상급 가수와 함께하는 ‘SM타운 위크’ 콘서트 초대권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1인 2매 증정한다.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젊은 고객층이 더욱 좋아할만한 엔터테인먼트 아이템으로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문화 혜택을 증정하겠다는 취지다.

G캐쉬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3일까지 리뷰 작성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겐 1000원 상당의 G캐쉬를, 베스트 리뷰로 선정된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G캐쉬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오는 23일부터는 ‘모G의 선물 G마켓 APP BOX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중 한 번이라도 모바일 G마켓에서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모바일 G마켓을 상징하는 박스에 휴대용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를 넣어 증정한다. 모바일 쇼핑도 배터리 걱정 없이 할 수 있도록 고객 배려차원에서 준비한 행사다.

G마켓 관계자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기획전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시즌에 꼭 필요한 선물이나 시즈널 아이템을 선보이는 할인 이벤트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