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위, 제주서 인터넷 유해정보 차단 행사

일반입력 :2013/12/04 18:37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4일 제주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과 인터넷상의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그린i 캠페인 제주지역 확대 선포식’을 열었다.

이 행사는 인터넷 유해정보 차단 소프트웨어 무료 보급 등 청소년의 건전한 미디어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그린i 캠페인’을 제주지역에 알리고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온 ‘그린i 패밀리자원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만 위원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청소년이 유해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안전하게 방송 통신 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린i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통심의위는 앞으로도 ‘그린i 캠페인’을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역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그린i 패밀리자원봉사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위원회는 지난 2009년부터 ‘그린i-Net’을 구축해 ▲청소년 유해정보 필터링 SW 무료 보급 지원 ▲인터넷 정보이용 시간관리 지원 ▲사이버권리침해 예방 교육홍보 ▲방송프로그램 등급표시제 활용 등의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17개 지역에서 확대 선포식을 개최했으며, 유해정보 필터링 SW의 다운로드 수는 345만여 건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