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진 “게임계 허위사실 유포” 발언 파장

일반입력 :2013/11/11 16:49    수정: 2013/11/11 17:09

게임중독법 추진을 놓고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과 민주당 전병헌 의원이 날선 공방을 벌였다. 이 가운데 신의진 의원이 게임업계가 주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해 또 한 번 파장이 예상된다.

게임협회는 게임중독법 추진에 대한 포괄적인 입장을 곧 발표할 예정이다.

전병헌 의원은 지난 10일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중독예방 관리 및 치료법’, 일명 게임중독법을 가리켜 “꼰대적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신 의원은 11일 전병헌 의원이 게임업계가 주도한 의도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동참하는 거냐고 반박했다. 또 원내대표가 중독으로 고통 받는 수백만의 가족들을 폄훼했다는 입장으로 맞섰다. 게임중독법 추진에 대한 게임업계 의견과 해석을 허위사실 유포로 규정한 것.

이어 신의진 의원은 “중독예방치료법은 중독에 대한 범부처적 관리시스템 수립과 예방치료를 위한 공적전달체계의 구축, 예방치료를 위한 전문 인력의 양성 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고 재차 설명했다.

또 그는 “게임 중독에 빠진 아이들을 둔 학부모님, 알코올 중독에 빠진 가족을 둔 분들, 도박 중독에 빠진 가족을 둔 분들이 수백만에 이르고 있다”며 “이 법을 지지하고 계신 이 가족 분들을 꼰대라고 폄훼할 것인가”라고 전 의원에게 꼬집어 물었다.

아울러 신 의원은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어르신들을 비하하고 선생님을 힐난하는 일부 학생들이나 쓰는 말을 쓰다니 저로서는 어처구니가 없을 따름”이라며 “국회의원의 품위, 제1야당인 민주당 원내대표의 품격이 고작 이 정도였는가”라고 비난했다.

관련기사

신 의원은 또 “여러 차례 밝혔지만 이 법은 규제를 목적으로 만든 법이 아니다”며 “게임을 마약과 동일한 수준으로 규제하겠다는 법은 더더욱 아니다”면서 전 의원이 법통과에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이번 신의진 의원의 발언은 또 한 번 게임업계 큰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업계가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법안에 우려를 표한 것을 두고 “게임업계 주도의 의도적 허위사실 유포”라고 단정 지었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 신의진 의원 공식 사이트는 접속 폭주로 다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