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석 "신뢰받는 조직, 소통 경영 필수"

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 모교 포스텍서 특강

일반입력 :2013/10/28 10:18

김효정 기자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가 28일, 모교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포스텍 기술기반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POSTEP)의 일환으로 진행된 특별강연에서 이재석 대표는 후배들에게 지난 14년여 간의 비즈니스 현장 이론을 전수했다.

사회 발전 단계에 따른 비즈니스 아이템 선택,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 사회 구조에 따른 인재 특성 등 기업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요소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일본 역사 속 3명의 인물들과 그들의 조직 경영론이 담긴 이야기를 예로 들어 다양한 조직 경영방식을 설명해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경영자의 운영 방식과 기업 상황에 따라 구성원들의 합리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는 점을 덧붙였다.

관련기사

또한 기업 경영 및 사회적 화두인 소통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대표는 “조직 내 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면 구성원들이 부정적인 결론에 빨리 도달하게 된다”며 “조직 내 소통을 강조하는 이유는 단순한 정보 공유 기능을 넘어 조직 전체가 긍정적 신뢰를 가지기 위해서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모교 후배들을 위한 따뜻한 격려도 남겼다. 이대표는 “학창 시절은 인생을 살아가는 자산이 될 수 있는 인간 관계가 만들어지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해관계를 벗어나 순수한 믿음과 신용을 구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