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맵, 블랙박스와 연동된다

일반입력 :2013/10/28 09:43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T맵의 길안내 정보를 외부 기기에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국내 최초로 블랙박스에 연동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T맵 ‘블랙박스 플러스’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피타소프트, 하이웨이브의 블랙박스 기기의 LCD와 스피커로 실시간 길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영상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블랙박스 기기로부터 실시간 길안내를 받으면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편집할 수 있고 운행 중 충격이 감지되면 T클라우드에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이 서비스는 T맵이 설치된 SK텔레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블랙뷰 와이파이 T맵 블랙박스’ 또는 ‘타임키퍼’ 제품 사용자는 T스토어에서 ‘블랙박스 플러스’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관련기사

SK플래닛은 11번가를 통해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되는 ‘블랙뷰 와이파이 T맵 블랙박스’와 ‘타임키퍼’을 구입하는 선착순 1만명에 한번의 스마트폰 터치로 ‘블랙박스 플러스’가 자동으로 구동되는 ‘NFC태그’ 제공 이벤트를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

김후종 SK플래닛 LBS 사업부장은 “T맵이 가진 막강한 길안내 기술력과 중소업체와의 협력으로 T맵 ‘블랙박스 플러스’라는 신개념 서비스가 탄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블랙박스 제조사와 협력해 T맵 ‘블랙박스 플러스’ 적용 단말기를 늘려 갈 뿐 만 아니라 T맵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T맵 연동 기기’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