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손동작으로 컴퓨터 제어 ‘립모션’ 할인

일반입력 :2013/10/11 16:23

옥션(대표 변광윤)은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립모션을 단독판매하며 론칭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정가에서 31% 할인된 12만원에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립모션은 컴퓨터 앞에서 손동작을 하면 이를 3D 모션으로 인식해 PC에 구현하는 제어장치이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아이언맨’에서 주인공이 손짓으로만 컴퓨터 프로그램을 가동했던 것처럼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다.

1/100mm 단위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지하며, 150도 반경에서 10개의 손가락 움직임을 290fps로 감지해 사람의 손과 손가락의 섬세한 움직임까지 포착할 수 있다. 손 뿐만 아니라 펜과 같은 도구들도 인식해 3D 모델링 등의 세밀한 작업도 가능하다.

맥과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OS와 호환되며 전용 앱스토어 에어스페이스에서 게임, 음악, 예술, 디자인, 교육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다.

크기는 가로 76mm, 세로 30mm, 높이 12.7mm의 손가락 만한 작은 크기로 USB 2.0 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한다. 국내에는 올아이피정보통신이 립모션 국내 총판으로 공급하며 구매 후 1년 간 무상 AS를 보증한다.

관련기사

옥션은 구매자 선착순 500명에 한해 립모션 전용 앱스토어 ‘에어스페이스’에서 유료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김순석 옥션 디지털팀장은 “립모션은 엑스박스 키넥트보다 200배나 감도가 높을 정도로 매우 정교한 디바이스로 첫 시연 발표 후 1년 넘게 기다린 고객들이 이번 국내 정식 출시로 드디어 립모션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며, “컴퓨터 프로그래머 뿐만 아니라 게임과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고, 실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립모션으로 학교 수업을 하는 등 앞으로 활용영역은 더욱 커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