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로 체험한 롤러코스터, 느낌은?

일반입력 :2013/09/28 23:06    수정: 2013/09/28 23:06

가상현실 3D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오큘러스 리프트’의 새로운 프로토타입 버전이 개발 중인 가운데, 해당 기기를 통해 스릴과 공포감을 느끼는 내용을 담은 테스트 영상에 공개됐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오큘러스 리프트의 시연 영상이 올라왔다. 시연 방법은 간단했다. 시연자들이 앉거나 서있는 상태에서 오큘러스 리프트를 착용해 롤로코스터의 시뮬레이션에 참여하는 식이다.

영상에는 오큘러스 리프트를 착용한 남녀 시연자들이 놀이동산의 오락 장치인 롤러코스트를 간접 경험하는 모습이 담겨졌다. 급격한 경사에 따라 움직이는 롤러코스터의 속도감을 그대로 느끼는 장면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대부분의 시연자는 실제 롤러코스터의 공포와 스릴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남녀 시연자는 롤러코스터가 급경사에서 떨어질 때 균형 감각을 잃거나 뒤로 넘어가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오큘러스 리프트의 확장성을 잘 보여줬다는 평가다. 해당 영상을 직접 확인한 누리꾼들은 “대단한 기기” “빨리 출시됐으면 좋겠다” “놀이동산에 롤러코스터가 없어지는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3D 가상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리프트는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가는 300달러 수준. 7인치 디스플레이에 1280X800 해상도를 갖춘 오큘러스 리프트는 게임 영화 등에 주로 활용될 것으로 보여 세계 엔터테인먼트 생태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음은 유튜브에 공개된 오큘러스 리프트로 경험한 롤러코스터 시연 영상(http://youtu.be/INDKNA7kXoo)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