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패럴랙스-줌 “어지럽다”...해결책은?

일반입력 :2013/09/27 11:43    수정: 2013/09/28 09:00

이재구 기자

일부 아이폰 아이패드사용자들이 iOS7에 새로 도입된 시간차 배경화면 기능인 패럴랙스와 아이콘 줌 기능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씨넷,버지는 26일(현지시간) iOS7를 설치한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들이 패럴랙스와 줌 기능으로 인해 현기증,두통,메스꺼움 등을 겪고 있으며 이런 불만이 애플 포럼에 올라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로 인해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iOS7을 iOS6로 다운그레이드하고 있다고 전했다.

패럴랙스는 iOS7을 설치한 단말기의 각도를 변화시킬 때마다 화면배경 및 오브젝트가 변화하는 기능이다.

줌기능은 아이콘과 홈버튼을 터치할 때 빠른 속도로 줌인 줌아웃되게 하는 기본 기능이다.

이들 아이패드 및 아이폰 사용자들의 불편함과 고통을 호소하는 글은 지난 주 애플 포럼에 여러건이 올라왔다. iOS7의 패럴랙스와 줌 기능을 사용하면서 어지럼증을 겪었다는 한 사용자(ID:Ensorceled)는 “iOS7의 모든 곳에서 발견되는 줌 기능은 말 그대로 나를 메스껍게 해 두통을 가져왔다.

관련기사

차에서 글자를 읽을 때엔 차멀미를 하는 것 같았다”고 포스트에 썼다. 지난 20일 발표된 iOS7 디자인은 완전히 단순화되면서 새로운 패럴랙스기능과 줌기능이 부가됐다.

iOS7은 조너선 아이브 부사장이 디자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줌 기능은 수정할 수 없지만 패럴랙스기능은 리듀스모션(reduce motion)을 사용해 약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