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록 미래부 차관, 글로벌 뉴스포럼 참석

일반입력 :2013/09/04 11:56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은 오는 5일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 뉴스포럼’ 환영 만찬에 참석한다.

‘글로벌 뉴스포럼’은 ABU 사무총장, BBC, CNN, 알자지라, 유튜브 사업본부장 등 세계 유수의 방송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미디어 3.0 시대, 뉴스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포럼은 리차드 포터 BBC 글로벌뉴스 보도본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미디어 3.0과 글로벌 저널리즘 ▲아시아태평양, 세계를 품다 ▲디지털 혁명을 넘어 등의 다양한 토론을 통해 미디어 환경의 변화가 글로벌 저널리즘에 미치는 영향과 미래 전망 등의 세션을 통해 실질 사례를 공유한다

관련기사

미래부 해외 IT전문가 초청연수로 방한한 23개국 31명의 국공민영방송 전문가들이 참가해 해외 연사와 간담회, 주제토론에 참여하는 등 뉴 미디어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포함된 점이 특징이다.

윤종록 차관은 “모바일 기술발전, SNS 확산 등 미디어 3.0시대를 맞아 세계 방송분야의 생생한 경험과 성공사례를 공유하여 방송시장의 창조적 도약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차세대 방송컨텐츠 제작을 육성하고 해외 방송과의 교류 및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