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기업용 앱스토어 '스마트 러닝패스'

일반입력 :2013/09/03 22:43

KTH(대표 김연학)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워터베어소프트(대표 조세원)와 공동 개발한 기업 임직원 대상 교육용 앱 서비스 ‘스마트 러닝패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 러닝패스’는 기업 자체 앱스토어를 생성해 교육 컨텐츠를 배포,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전용 교육 서비스다. 임직원이나 승인 사용자가 이용 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승인된 사용자들은 개별 계정으로 로그인해 앱스토어에 등록된 200여개의 비즈니스, 어학 및 유아 교육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앱 사용 비용은 기업이 정액제로 부담할 수 있다. 기업 앱스토어 관리자는 푸쉬를 통한 공지 알림과 함께 앱별 다운로드 수와 사용자별 학습 시간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스마트 러닝패스’에는 워터베어의 교육용 앱을 포함하여 스마트스터디, 코튼인터렉티브, 형아소프트, KTH, 에스와이컴즈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개발사의 앱이 200여개 엄선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같은 서비스는 그간 기업에서 시행해온 임직원 대상의 교육 방식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공간 제약으로 학습 기회가 부족한 임직원에게 편리한 학습방법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유아교육까지 범위를 넓혀 복지 차원의 서비스 도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스마트 러닝패스’는 KTH의 기업용 앱스토어 솔루션인 앱스플랜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다. 기업용 서비스라는 특성에 맞게 인증을 통한 사용자설정, 앱과 사용자 그룹관리, 앱 다운로드 추이 및 사용빈도 모니터링, 앱 공급사를 위한 정산기능 들을 제공하여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정훈 KTH 플랫폼사업부문장은 “‘스마트 러닝패스’로 모바일 B2B교육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앱 개발사와 컨텐츠사, 유통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