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융합 모바일 창작 행사 개최

일반입력 :2013/08/21 13:36

송주영 기자

SK플래닛이 모바일 기반의 온오프라인 결합을 주제로 캐주얼 행사 ‘크리에이터 플래닛(creator planet)’을 다음달 14일 개최한다.

21일 SK플래닛은 모바일 IoT(Internet of Things)로의 변화와 혁신의 촉매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행사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 발표, 전시와 함께 강연, 세미나, 워크샵 등으로 구성했다.

크리에이터 플래닛은 역량 있는 창작자들의 상상력, 기술, 개발 능력을 융합하고 창조적인 제조 아이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은 글로벌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창작 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고 서로 다른 분야의 융합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과 결합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행사를 위해 지난 지난달 ‘모바일 기반의 온오프라인 결합’을 주제로 프로젝트 아이템 접수를 진행했다.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분야의 개발자는 물론 디자이너, 현대미술 아티스트까지 여러 분야의 창작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20개 프로젝트팀들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피지컬 컴퓨팅, 모바일 플랫폼, 디지털 제작 등의 다양한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관련기사

교육과정을 통해 ‘앱 활용 인터랙션 DJing 파티’, ’모바일 결합 미디어 파사드’, ’창작 로봇’, ’NFC기반 연인들을 위한 앱’, ’장난감 프로젝트’ 등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현실로 구현할 계획이다.

컨퍼런스의 참관 등록은 홈페이지(creatorplanet.skplanet.com)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