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日법인 '라인', 2Q 매출 전년比 3.5배↑

일반입력 :2013/08/09 15:45

손경호 기자

NHN의 일본 법인인 라인 주식회사의 2분기 매출이 라인 메신저 및 광고 사업 호조로 전년대비 약 3.5배 늘어난 128억엔을 기록했다.

8일 라인 주식회사는 2분기에 이 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회사는 전체 매출의 53%를 차지하는 게임 과금, 27%를 차지하고 있는 스탬프 과금, 공식계정스폰서 스탬프 등이 모두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라인 등록 사용자 수는 일본, 태국, 대만, 스페인,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에는 세계 사용자 2억 명을 돌파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과 멕시코 등 남미의 주요 국가에서 TVCM 방영이나 현지 기업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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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는 올해 1월에 1억 사용자를 달성한 지 불과 반년 만에 2억 사용자를 돌파하면서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세계 공통의 통신 인프라가 되는 것을 목표로 올해까지 세계 3억 명 이상의 사용자 획득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라인 사업의 플랫폼을 글로벌 시장으로 발전시켜 가면서 보다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