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설국열차' 숨겨진 이야기 공개

일반입력 :2013/08/01 11:11    수정: 2013/08/01 14:09

이유혁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만화속세상’과 ‘다음 웹툰’ 모바일앱에서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 ‘설국열차’의 프리퀄 웹툰 ‘열차에 오르는 사람들’을 독점 연재한다고 1일 밝혔다.

프리퀄이란 원작 작품 내용에 앞선 사건을 담은 속편을 말한다. 설국열차는 빙하기에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윤태호 작가는 열차에 오르는 사람들을 통해 영화에는 등장하지 않는 열차 출발 당시의 상황을 담아낼 예정이다. 웹툰에는 17년 전 빙하기는 어떻게 도래했는지, 사람들은 어떻게 설국열차에 올라타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다.

열차에 오르는 사람들은 총 5편으로 구성되며 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에 연재된다. 다음 웹툰앱 알림을 설정하면 해당 연재일에 업데이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다음은 웹툰 연재를 기념해 봉준호 감독과 윤태호 작가가 직접 밝힌 프리퀄 웹툰 기획의도에 대한 인터뷰 영상을 제공한다. 또 설국열차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1일 오후 개설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으로 열차에 오르는 사람들 연재 소식을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1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인 2매씩 설국열차 예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일 개별 안내된다.

배성준 다음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모바일 영화 미생에 이어 윤태호 작가와 두 번째로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음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