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동창업자 “페이스북 유료화..”

일반입력 :2013/07/22 10:10    수정: 2013/07/22 10:56

전하나 기자

트위터 창업자가 사실상 ‘공짜’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유료화 모델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22일 씨넷에 따르면 비즈 스톤 트위터 공동 창업자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페이스북이 광고를 원치않는 독자들에게 월 10달러 가량의 요금을 받는 프리미엄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얼마 전부터 페이스북을 시작하면서 직접 얻은 아이디어라는 설명이다.

스톤은 이 글에서 “다들 나를 ‘트위터 가이’라고 생각해 내가 모든 소셜미디어에 능숙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면서 “페이스북이 나왔을 때 발빠르게 가입했지만 너무 많은 설정들이 나를 좌절과 혼동케 했고 결국 압도 당해 포기했다”고 고백했다.

스톤이 페이스북에 다시 도전하게 된 계기는 동료 때문이다. 그는 “전직 페이스북 직원이었던 이와 함께 새롭게 사업을 준비하면서 페이스북을 쓰게 됐다”며 “지금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와 가족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이어 “분명 월 10달러로 광고를 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약 10%의 사용자만 여기에 동의해도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페이스북 월 매출이 10억 달러(약 1조1천200억원)는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세 명의 트위터 공동 창업자 중 하나인 비즈 스톤은 지난 2011년 트위터를 떠났다. 현재 ‘젤리’라는 명칭의 스타트업 기업을 세우고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