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ITU 전권회의 공식 홈페이지 개설

일반입력 :2013/07/15 14:20

정윤희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16일 2014 ITU 전권회의(내년 10월 20일~11월 7일 개최)의 공식 국·영문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는 전권회의 전반에 대한 준비 동향과 함께 ▲회의 의제·일정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전권회의 개최의 의미 ▲사진·동영상·뉴스 등 전권회의 주요 정보와 자료를 ITU 193개 회원국 관계자, 해외 참관객 및 국민들에게 제공한다.

미래부는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국민들이 전권회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권회의 슬로건 짓기’ 공모전도 진행한다. 공모전은 전권회의를 대신할 쉬운 이름이 포함된 슬로건을 홈페이지 내 이벤트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당선작에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영화 티켓,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도 문을 연다. 미래부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투브 등 기존에 주로 활용되던 SNS 채널뿐 아니라 카카오스토리플러스도 추가적으로 운영한다.

관련기사

또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플러스 상에서 SNS 오픈기념 ‘친구소환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SNS 소통 이벤트를 마련해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 2014 ITU 전권회의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SNS 활용을 통한 양방향 소통의 확대로 국민들과 함께하는 전권회의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