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당신이 개발자"

일반입력 :2013/06/21 17:32    수정: 2013/06/21 17:38

넥슨코리아는 인기 캐주얼게임 카트라이더 기획단계에 일반 유저들을 참여시킬 계획을 밝혔다.

21일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기획 단계의 콘텐츠를 미리 선보이고, 개발 방향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개발 채널’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개발 채널에는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현재 카트라이더 개발팀이 기획 중인 중간 단계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개발 채널 내 콘텐츠는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첫 번째로 ‘속도’ 및 ‘부스터 시스템’ 등이 변경된 ‘스피드전’ 모드를 시작으로, 기능이 추가된 ‘아이템전’ 모드, 새로운 형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이 차례로 추가된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에 신설된 ‘개발 참여’ 게시판에서 개발 채널의 콘텐츠가 수정 및 보완됐으면 하는 사항들을 남겨 개발진에 전달할 수 있고, 함께 진행되는 설문조사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 평가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넥슨코리아는 개발 참여 게시판에 의견을 남기거나 설문조사에 응한 유저들 중 추첨해 ‘뉴(New) 연습 카트(30일, 50일, 100일)’ 아이템을 총 1250명에게, ‘플라잉 너굴’ 펫(Pet) 아이템을 총 7명에게 지급한다.

넥슨코리아의 김진수 팀장(카트라이더 개발 총괄)은 “개발단계에서부터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다면 보다 높은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소통의 움직임이 하반기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의 중요한 뿌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