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문화부, 콘텐츠 부문 협력

일반입력 :2013/06/04 16:33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4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부처는 MOU 배경으로 디지털콘텐츠의 미래부 업무 이관에 따른 문화부와 미래부 간의 원활한 협업 요구를 꼽았다. 문화와 과학기술,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이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 동력이라는 공통된 인식에 따라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협력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MOU는 창조경제 실현과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 공동 발굴 및 2014 인천아시안게임,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방안을 담았다. 또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 분야에서 제작 인프라를 공동 운영 및 활용하고, 제작 유통 마케팅을 공동 지원하는 등 콘텐츠 진흥을 위한 부처 간 협력도 강조했다.

양 부처 장관은 양해각서를 체결하면서 이달 중 콘텐츠 진흥을 위한 계획을 합동으로 발표하는 방안에도 합의했다.

관련기사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상상력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산업이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 성장 동력”이라며 “범정부 차원의 체계적 지원과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콘텐츠 산업을 통해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육성하고, 인프라와 시장 환경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