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맵서 경기도 버스정보 제공

일반입력 :2013/06/04 13:34

정윤희 기자

T맵이 경기도 버스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경기도 버스정보센터가 제공하는 버스노선, 버스위치, 정류소별 버스 도착시간 등 실시간 버스정보를 ‘T맵 대중교통’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T맵 대중교통’은 전국 지하철, 버스 노선 및 도시 간 시외버스, 기차, 비행기 등을 이용한 전국 대중교통 길안내를 제공하는 ‘T맵’의 보행자용 패밀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지난 3월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지역 2천22개 노선, 2만5천897개 버스정류장의 실시간 버스운행정보를 제공받기로 했다. 이후 상용 서비스 개시를 위한 두 달여 동안 개발 작업 및 최적화 테스트를 완료했다.

관련기사

‘T맵 대중교통’은 지난해 4월부터 서울지역 광역, 간선, 지선, 순환버스 및 마을버스까지 서울 시내를 운행하는 모든 버스의 실시간 도착정보를 제공 중이다. 기존 이용 고객들은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경기도의 실시간 버스정보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김후종 SK플래닛 위치기반서비스(LBS) 사업부장은 “1천700만 고객이 사용하는 ‘T맵’은 운전자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행자용 LBS 기능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서비스를 일상 속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