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취미도 싸게 팝니다"

일반입력 :2013/05/31 17:10

김희연 기자

소셜커머스가 현대인들의 여가 및 취미생활 영역에도 손을 뻗쳤다. 사용자가 크게 늘면서 다양한 배송상품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장해 온라인 유통업계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 취미생활을 위한 상품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별도 카테고리를 마련해 사용자들이 손쉽게 딜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판매 딜도 손뜨개질부터 DJ믹서 장비 등까지 다양하다. 외부활동을 할 수 있는 여행·레저상품 판매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한 소셜커머스에서는 클럽음악을 직접 즐기고 싶은 마니아들을 위한 DJ장비를 할인 판매한다. 어디에서든 휴대가 가능하며 전원이 필요 없어 파티 등 이벤트 장소에도 어디에서나 DJ로 변신할 수 있다.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도 소셜커머스에서 구입 가능하다. 피규어를 수집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피규어도 소개한다. 몇 만원 짜리 피규어를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수집가들 사이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티몬에서는 인기만화 원피스의 피규어를 판매 중이다.

또 지겹고 나른한 현대인들의 일상에 즐거움이 되어줄 아이디어 결합 상품도 반응이 좋다. 식물키우기가 취미인 사용자들도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 된다.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을 구입할 수도 있다.

집에서 손쉽게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취미상품도 있다. 소셜커머스에서는 가정에서 게임을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다트와 미니 당구대를 판매하고 있다. 집에 지인들이 방문하더라도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그림, 바느질, 뜨개질 등 손재주가 많은 사용자들을 위한 DIY 취미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유명한 화가들의 명화를 그려볼 수 있는 퍼즐페인팅 상품과 테디베어 만들기, 뜨개질 인형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아이템도 있다.

소셜커머스에서는 자동차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자동차용품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세차용품부터 관리를 위한 카용품, 스마트키케이스 등 카 액세서리 상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밖에도 여행·레저상품을 선보여 주말, 여름 휴가철 등에 딜 판매가 줄을 잇는다. 최근에는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이른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이 늘면서 소셜커머스 여행·레저상품을 찾는 사람도 늘었다.

관련기사

업계 관계자는 “소셜커머스를 통해 취미상품을 구입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알뜰한 소비로 취미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소셜커머스 한 관계자는 “최근 이틀에 한 번 꼴로 소셜커머스를 이용할 정도로 이용빈도가 높아졌다”면서 “다채로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