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 업계...구글글래스에 눈독

착용자 관점서 동영상 녹화, 새로운 가능성

일반입력 :2013/05/26 15:35    수정: 2013/05/27 16:43

손경호 기자

구글글래스를 포르노 산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기는 사람이 눈으로 보는 모습을 그대로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실제 영상 제작에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25일(현지시간) 비지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은 포르노 업계 관계자에게 구글글래스를 해당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묻자 이 같이 대답했다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구글글래스가 착용자의 관점에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포르노를 제작할 때 일반 카메라로는 찍을 수 없는 특정 시점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드로켓닷컴을 운영 중인 리 로이 마이어는 화면이 너무 어지럽지 않고 고화질이 유지된다면 전혀 새로운 관점의 영상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르노 사이트 핑크 비쥬얼을 운영 중인 앨리슨 비바스 사장은 그동안 무료 성인물 스트리밍 사이트 등으로 재정상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구글글래스를 통해 불법복제가 불가능한 새로운 기회를 엿보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포르노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는 게임링크의 제프 딜런 최고경영자(CEO)는 구글글래스를 마치 성인기구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글 측이 포르노 산업에 자신들이 개발한 장치가 사용될 수 있도록 허용할지는 아직 미지수다. 그러나 호주의 한 해커가 짝퉁 구글글래스를 직접 제작한 것처럼 비슷한 장치를 이용해 포르노 산업에서 사용될 가능성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