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영혼을 깨우는’ 업데이트 실시

일반입력 :2013/04/17 17:40    수정: 2013/04/17 17:41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17일 ‘웨이크 업 유어 소울’(Wake up your Soul)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능력성장 및 무기 업그레이드 등 사전에 대규모 업데이트인 '백청산맥'을 미리 준비 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도 신공'은 최고 레벨 달성 이후에도 캐릭터의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마도 신공으로 성장시킨 능력은 백청산맥이 진행돼도 그대로 유지된다. 이와 함께 현존하는 최고의 무기인 '미궁 무기', '극마 무기', '무신 무기'도 상위 단계가 업데이트 돼 지금 갖고 있는 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블소의 두 세력인 '무림맹'과 '혼천교'의 최대 격전지인 '안개숲' 지역도 새롭게 바뀐다. 두 세력이 서로의 견제 속에서 쓰러뜨려야 하는 강력한 보스 '풍독룡'이 추가되며 업데이트 후 백청산맥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월석 가루', '무혼 가루' 등의 아이템을 사전에 획득할 수 있다. 또 미리 얻은 아이템들을 백청산맥이 열릴 때까지 모아둘 수 있도록 인벤토리와 창고도 더욱 쉽게 확장시킬 수 있게 바뀐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지니스센터(GBC) 김승권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백청산맥에 앞서 유저와 함께 준비하는 백청산맥을 만들겠다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향후 지속될 사전 업데이트 및 백청산맥에 대해서 더욱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