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고수들이 공개한 꼼수 10가지

일반입력 :2013/04/17 16:55    수정: 2013/04/18 12:05

정현정 기자

전 세계 인터넷 고수들이 이용자들을 위한 자신만의 팁을 풀어놨다. 구글 트랜슬레이트를 이용해 학교나 직장에서 제한한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 로그인 하지 않고 제한된 유튜브 동영상 보기, 온라인 쇼핑 싸게 하기 등 다양하다.

16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해외 소셜뉴스 및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은 최근 이용자들에게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얻은 유용한 꼼수는 무엇이냐는 질문을 던졌다. 이 질문에 1만여명이 답변을 달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이 중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꼽은 10가지 팁을 소개했다.

구글 지도를 통해 특정한 장소를 찾는다면 장소 뒤에 별표(*)를 함께 입력해보세요. 예를 들어 레스토랑*이라고 입력하면 구글은 지도에 나온 범위 내에 모든 레스토랑들을 찾아줍니다. (soulbrothernumbertwo)

당신의 학교나 직장이 특정 사이트를 막아놓는다면 구글 트랜스레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입력창에 해당 URL을 입력하고 아무 언어나 선택한 후 통역창에 나타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liamsdomain)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구글에서 '프로모션 코드(promo code)'나 '쿠폰코드(coupon code)'라고 검색하면 곧바로 쓸 수 있는 쿠폰을 구할 수 있을때가 많습니다. (the_Hallelucinator)

그냥 백스페이스만 누르면 글자 한 개만 지울 수 있지만 Ctrl 버튼을 누르고 백스페이스를 함께 누르면 한 단어를 한꺼번에 지울 수 있어요. (TeamC***Destroyer)

구글 검색창에서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입력창에 'zerg rush'라는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hisIsZach)

논문쓸 때 유용한 팁도 알려드릴께요. 대학생이라면 www.easybib.com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검색에 쓰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herbinator1620)

시청이 제한된 유튜브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URL에서 'watch'를 'v'로 바꿔주면 로그인 없이도 제한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요. (FireDiesel)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사이트(papajohns.com)에서 피자를 주문할 때 'PJ105'라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전체 주문액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어요. (mwtipper56)

관련기사

새로운 언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www.duolingo.com은 매우 훌륭한 외국어 교육 사이트입니다. 모두 공짜구요. (사실 이 사람들이 대체 어떻게 돈을 버는지 모르겠네요.) (roman_urban)

심심하시다구요? www.theuselessweb.com/에 들어가보세요. 나를 '쓸모없는' 사이트로 안내합니다. (Alexrock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