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윈도애저IaaS 시작

일반입력 :2013/04/17 13:20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애저 서비스형인프라(IaaS)를 국내 출시했다. 국내서도 서비스형플랫폼(PaaS) 사업을 넘어 인프라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한국MS는 기업들이 원하는 만큼 클라우드기반의 가상머신(VM), 네트워크,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윈도애저IaaS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윈도애저IaaS는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VM ▲설치형 인프라를 외부 클라우드에 연결해주는 가상네트워크 ▲무한대로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저장공간 ▲고성능컴퓨팅(HPC)을 제공한다. 컴퓨팅 영역은 월간 99.95%, 스토리지는 99.9% 가용성의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제공한다.

회사는 윈도애저의 강점으로 기업내 인프라와 외부 클라우드 그리고 파트너의 클라우드서비스를 단일 인증체계로 통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강조했다. 애저 환경을 필요시 즉시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공간으로 쓰고 개발한 결과물 그대로 내부 인프라에 가져가거나 클라우드영역에서 그대로 서비스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밖에 기존 MS제품이 설치된 환경과 인프라 호환성이 강하다는 점도 꼽았다. 윈도애저VM을 모니터링, 이동할 때 관리도구 시스템센터를 통해 다룰 수 있고 개발작업은 비주얼스튜디오와 팀파운데이션서버(TFS)를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윈도애저VM은 SQL서버와 호환돼 풀텍스트검색, 데이터암호화를 그대로 구현해 준다고 회사쪽은 밝혔다.

김경윤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상무는 플랫폼과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모두 포괄해 진정한 의미의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은 업계 MS가 유일하다며 기업 고객들은 MS가 보장하는 윈도애저의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전세계 89개국에 동일하게 책정된 저렴한 비용으로 IaaS를 누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