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업체 ‘2013 서울모터쇼’ 콘텐츠 경쟁

일반입력 :2013/03/28 14:58    수정: 2013/03/28 15:10

전하나 기자

포털3사 등 인터넷업계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개최되는 ‘2013 서울모터쇼’ 콘텐츠 서비스 경쟁에 나섰다.

서울 모터쇼는 95년부터 홀수 해마다 개최되는 자동차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총 13개국 331개 업체가 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우선 다음커뮤니케이션과 SK커뮤니케이션즈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볼 수 있는 특집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직접 모터쇼에 가지 않더라도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맛볼 수 있다.

다음은 모터쇼에 출품되는 차량을 다양한 부위별 포토와 함께 볼 수 있는 ‘화제의 차’, 모터쇼 현장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토갤러리’, 자동차 전문지들의 심층분석 ‘리뷰’ 등을 제공하고 있다.

SK컴즈도 각 브랜드 별 대표 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출품모델’, 영상으로 생생하게 보여주는 ‘모터쇼 영상’, ‘레이싱 모델’, 전시장 구석구석 상세히 설명해주는 ‘현장스케치’ 등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다음은 모터쇼에서 잠시 편안하게 쉬거나 모바일 기기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휴게 공간 ‘다음 오토 스트릿’도 운영한다.

관련기사

현장에선 인터넷업체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드라이빙 기술 서비스를 엿볼 수도 있다. NHN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존에 3면의 화면으로 둘러싸인 극장 개념의 전시관을 마련, ‘네이버 퓨처프로 젝트 02:드라이브(Drive)’ 동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영상은 자동차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도 빠른 길 찾기, 음성 검색 등 운전자 상황에 적합한 네이버 서비스를 제시한다.

CJ E&M은 기아자동차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스마트 뮤직 서비스’를 선보인다. 운전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적절한 음악을 추천해주는 이 서비스는 향후 기아자동차 내장 모니터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