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서울시·생명의숲과 초록숲길 조성

일반입력 :2013/03/20 09:22    수정: 2013/03/20 09:28

김희연 기자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이 시민서울시, 생명의숲과 함께 ‘초록숲길’ 사업에 동참한다.

지마켓과 서울시, 생명의숲은 19일 초록숲길 조성 MOU를 체결했다. 지마켓은 협약식을 통해 2016년 3월까지 향후 3년 간 ‘초록숲길’ 사업 추진 예산으로 총 4억 5천만원을 기탁한다. 도봉구 초안산 일원 ‘걷고 싶은 서울길’ 등 서울시내 총 10여 곳에 지마켓 초록숲길을 구축할 예정이다.

‘초록숲길’ 사업은 지마켓 민관협력 대표사업으로서 환경을 개선하고 보호해 더 나은 세상을 다음세대에 물려주기 위한 환경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마켓, 생명의숲, 서울시가 2012년 공동으로 추진한 ‘아름다운 숲길가꾸기’ 사업의 후속이다. 수락산의 안내체계 개선,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난해의 사업을 지속, 확대 추진하고자 계획됐다.

‘초록숲길’ 사업은 지속적인 지역 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숲을 찾는 시민들이 올바르게 숲길을 탐방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방향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걷고싶은 서울길’ 중 ‘생태문화길’ 일부 노선을 지정해 전반적인 안내체계를 정비한다. 올바른 숲 탐방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단체와 함께 방과후 숲 교실, 숲 생태 해설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마켓 김소정 상무는 “‘초록숲길’ 사업을 통해 숲길을 찾는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숲길도 보전하기 위해 관련 사업 및 캠페인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