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와이즈티V2', 비정형분석-주제검색

일반입력 :2013/03/07 19:09

검색솔루션업체 와이즈넛이 비정형분석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와이즈티V2'를 출시한다. 와이즈티V2는 검색어에 대한 최적 예상답변을 제시하는 주제기반 분석솔루션으로 마이닝과 시각화 등 강화된 핵심기능을 품었다.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오는 14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와이즈티V2를 소개하고 마이닝기술, 분석리포트, 시각화 등 핵심기술 시연과 체험기회 제공을 예고했다.

와이즈티V2는 마이닝을 통해 기업내 산재한 문서 형식의 비정형데이터를 분석해 주제어 추출, 분류, 조직과 구성원 단위 주제어 부여를 수행한다. 검색어를 바꿔가며 반복한 수고를 덜어주고, 검색어에 대한 예상답변을 제시해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쪽 설명이다.

그 주요 기능은 주제 마이닝, 주제관리 및 분석, 주제분석 결과 모니터링, 주제관리를 위한 관리도구 등이다. 이가운데 주제관리와 분석은 ▲시각화 기술로 구현된 조직-조직맵, 구성원-구성원맵 ▲검색 키워드별 전문가 및 전문 문서 추천 ▲검색키워드별 전문가 정보 제공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 경영지원팀 ‘김세무 과장’을 검색했다면 ▲김 과장의 전문분야, 관련 문서, 부서정보 등 의미정보 ▲김 과장과 관계성 높은 인물도 제공 ▲김 과장 소속인 경영지원팀의 ‘KPI’, ‘경영성과’, ‘경영설명회’ 등 핵심 주제로 묶인 정보가 제공된다. 또 전략기획팀 '홍길동 과장'이 ‘사업계획’을 검색하면 김 과장이 전문가로 추천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와이즈티V2는 검색 사용자의 업무환경이나 담당분야에 따라서도 다른 결과를 제공한다. ‘제품TFT’를 전략기획팀 '홍길동 과장'과 영업2팀 '나성실 차장'이 각각 '제품TFT'를 찾으면 홍 과장은 그와 관계성이 높은 경영지원팀 김 과장의 제품TFT관련 정보를, 나 차장은 그와 관계가 많은 제품기획팀 '이개발 부장'의 제품TFT 정보를 받는 식이다.

강용성 대표는 "와이즈티V2는 와이즈넛 마이닝기술과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V5'의 성공을 함께 이어갈 것"이라며 "올해 빅데이터 프로젝트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대한 마이닝분석이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