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2013 라인업…“비타 가격 인하 안해”

일반입력 :2013/02/28 12:23    수정: 2013/02/28 13:39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가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일 목적으로 ‘갓오브워 어센션’ 등 올해 신작 라인업을 발표했다.

또 이 회사는 얼마전 일본에서 가격 인하 발표가 있었던 PS비타를 국내에서 가격 인하 계획은 없다고 못 박았다.

SCEK는 28일 서울 미근동 KT&G 상상 Univ에서 오는 주말로 예정된 ‘플레이 더 플레이스테이션’(PLAY the Playstation) 이용자 시연행사에 앞서 사전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카와우치 시로 SCEK 대표를 비롯해, 스티븐 김 소니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시니어 테크니컬 아트스트 등이 참석했다.

먼저 SCEK는 다음 달 12일 출시될 갓오브워 어센션을 포함해 올해 출시될 라인업인 ▲툼레이더(PS3) ▲디스가이아 D2(PS3) ▲모두의 골프6(PS3) ▲라스트오브어스(PS3) ▲킬존 머시너리(PS비타) ▲테어어웨이(PS비타) ▲MLB13 더 쇼(PS비타)▲소울 새크리파이스(PS비타) 등 총 19개 작품을 공개했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갓오브워 어센션 소개와 데모 시연, 질의응답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 소개와 시연은 스티븐김 시니어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했다.

스티븐김 아티스트는 “갓오브워는 전세계적 2천100만 장이 판매된 플레이스테이션의 가장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중 하나”라면서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멀티플레이가 도입됐으며 기존 싱글플레이의 장점을 모두 적용해 갓오브워다운 장대한 스케일, 압도적인 장면, 격렬한 전투를 보여주는 멀티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SCEK는 이번 주말인 3월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용산 랜드시네마에서 플레이 더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 시연 행사를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갓오브워 어센션 개발자와의 팬 사인회, 발매 예정 타이틀의 트레일러 및 최신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연 타이틀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는 빙고 게임 등을 통해 볼펜, 클리어파일, 머그컵 등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 빙고 게임을 모두 완성한 이용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3월부터 12월까지 SCEK에서 발매 및 유통하는 모든 패키지 타이틀을 선물할 예정이다.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게 해주는 신작 및 대작들을 대거 공개하고 이용자들 대상으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주말 용산 랜드시네마에서 개최되는 플레이 더 플레이스테이션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 PS비타 국내 가격 인하 계획에 대해 그는 “PS비타는 여러 가지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판매가 굉장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얼마 전 일본에서 가격인하 발표 있었는데 한국은 가격 조정 계획이 전혀 없다. 계획이 생긴다면 공식적으로 공지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