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홈버튼 없는 아이폰’ 특허 획득

일반입력 :2013/02/04 14:02    수정: 2013/02/05 09:56

봉성창 기자

애플이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과 관련한 특허를 획득했다. 이 제품이 항간에 떠도는 저가 플라스틱 아이폰이 될 것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3일(현지시각) 주요 외신은 최근 미국 특허 상표 사무국에 애플이 등록한 특허(특허번호 8,364,032)가 저가 아이폰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보도했다.

해당 특허를 살펴보면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직사각형 모양이며 홈버튼이 삭제됐다. 전면에 있는 것은 페이스타임을 위한 전면 카메라 뿐이며 뒷면에도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또한 해당 특허에는 이 제품이 '투명한 플라스틱 몸체(clear plastic body)'라고 묘사돼 있다.

또한 특허에는 '전자 장치를 빛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소형 폼펙터' 즉 케이스라는 설명과 함께 ‘휴대용 장치 후면에 전면 카메라 부품이 장착되며 전면 디스플레이 장치를 보호하기 위한 한 겹의 층이 포함된다’와 같은 부연 설명이 달렸다.

관련기사

해당 특허는 지난해 2월 신청됐으며 지난달 美 특허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특허를 신청한 주요 발명자로는 총 입 초우, 홍칭 장, 스제 쉔 등 중국계로 보이는 애플 엔지니어 3인과 미카엘 드빈센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팀 쿡 애플 대표는 지난 4분기 실적발표에서 저가 아이폰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아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스마트폰을 더 많이 팔기 위해서는 저가 아이폰을 내놓을 수 밖에 없다는 관측이 끊이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