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터치페이 거래액 20억 돌파

일반입력 :2013/01/29 15:01

정윤희 기자

KG모빌리언스(대표 윤보현)는 PC방용 현금결제 무인단말기 터치페이 가맹점의 지난 달 거래액이 2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터치페이는 이용자가 결제정보를 노출할 필요 없이 상품권류를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무인단말기다. 지난해 9월부터 상용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과 넥슨카드, 퍼니카드 등 게임전용 선불카드 및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온캐시, 컬쳐캐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터치페이를 설치한 PC방은 전국 약 1천200개다. 이들 가맹점들의 월 거래금액은 지난 해 12월 20억원을 넘어서 서비스 4개월여만에 월평균 35% 이상 증가했다. 일부 거래금액 상위권 PC방들은 터치페이 거래금액이 월 1천만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관련기사

KG모빌리언스는 터치페이를 통한 상품권류를 구매하는 단골고객의 증가하고 기존 PC방 고객의 이탈이 줄고 있어 PC방 점주들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기존 상품권 판매방식이 PC방 점원과 소비자의 대면거래를 통해서 이루어진데 반해 터치페이는 무인단말기를 이용해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PC방 점주와 이용자 모두 편리하다”며 “CS팀들이 가맹점(PC방)들을 방문하여 A/S와 함께 지속적인 컨설팅 하고 있어서 PC방 점주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