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아랍에미리트에 POP 확보

일반입력 :2013/01/23 16:40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업체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는 e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해 중동 통신사 ‘에티살라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티살라트와 파트너십을 통해 씨디네트웍스는 터키, 이라크,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에 PoP(Point of Presence)을 구축하게 됐다. 씨디네트웍스는 현재 전세계 180여 개 PoP을 보유하고 있다.

남찬희 씨디네트웍스의 사업마케팅실 이사는 “아랍에미리트 에티살라트는 인구의 70% 이상이 인터넷 사용자”라며 “중동에서 e커머스 비즈니스를 하는 자사 고객사와 엔드 유저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마스터카드의 연구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 소비자는 항공 티켓, 호텔 예약, 가전 제품뿐 아니라 의류용 액세서리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에 의하면, 아랍에미리트는 2011년 1인당 국민소득이 세계 7위 규모이며, UAE 중앙은행은 2012년 아랍에미리트의 성장율이 3.5%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어 씨디네트웍스의 여행 및 e커머스 고객사들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