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창업자 “애플-페북, 혁신 부족” 독설

일반입력 :2013/01/18 11:50

전하나 기자

“그들(애플, 페이스북)은 강하다. 하지만 혁신이 부족하다.”

래리 페이지 구글 창업자가 애플과 페이스북을 향해 독설을 내뱉었다. 씨넷은 18일(현지시간) 와이어드지를 인용, 래리 페이지가 “애플과 페이스북 같은 업체들이 경쟁보다 혁신에 더 많은 자원들을 집중해야 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발언은 래리 페이지가 ‘구글X’ 프로젝트를 언급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구글 X는 구글이 미래 핵심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실리콘밸리의 한 연구소에서 비밀리에 추진 중인 프로젝트다. 무인 자동차, 달 탐사 로봇 등이 포함됐다. 최근 이 일환인 스마트 안경 ‘구글 글래스’가 완성 단계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관련기사

래리 페이지는 구글X와 관련 “우리는 검색 회사지만,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다”면서 “혁신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애플과 같은 거대 테크 기업이 이런 목표를 위해 자원을 쓰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우회 비판했다.

또 페이스북에 대해서도 “(유튜브, 크롬, 안드로이드와 같이) 특별히 열광할 만한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외신은 해당 인터뷰가 페이스북이 독자적인 검색 엔진을 발표하기 전에 이뤄진 것이기는 하지만, 페이스북이 구글의 주된 먹거리사업인 ‘검색’에 도전장을 낸 시기와 맞물려 더욱 관심을 끈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