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엠틱 직불결제 제공

일반입력 :2013/01/03 15:52

정윤희 기자

KG모빌리언스는 지난해 12월 28일 금융감독원에 직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등록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오는 8일부터 플라스틱 카드가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한 ‘엠틱(M-Tic) 직불결제 서비스’가 시작된다.

해당 서비스로 365일 24시간, 1회 30만원, 1일 30만원 미만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스마트폰 결제가 가능하다. 이용자는 국내 22개 은행계좌 및 17개 금융투자회사의 CMA계좌를 스마트폰에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엠틱 직불결제’는 오프라인 후불형 결제서비스 ‘엠틱’ 내에 탑재된다. 이용자의 기존 엠틱 후불형 휴대폰결제 외에 은행계좌에서 실시간 결제대금을 출금하는 체크카드와 동일한 방식의 계좌이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한 후 계좌정보를 등록하면 사용 가능하다.

KG모빌리언스 관계는 “바코드형 결제를 2년 가까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비스해온 노하우로, 스마트폰 전자지갑의 대중화를 위해 서비스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금융위원회는 지난해 전자금융결제(PG)사업자도 모바일 직불결제 사업자로 등록이 가능토록 전자금융감독규정을 개정했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은 은행을 직접 찾아가지 않고 직불전자지급 수단을 스마트폰 등에서 바로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업계에서는 해당 서비스가 시행되면 연말소득공제 공제율이 30%로 신용카드 공제율인 15% 보다 더 높아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점을 활성화 요인 중 하나로 꼽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