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올해 화제의 키워드는 ‘멘붕’

일반입력 :2012/12/13 13:34

전하나 기자

페이스북이 선정한 올해 화제의 키워드는 멘탈붕괴의 축약어인 ‘멘붕’이었다.

페이스북은 13일 올 한해 동안 가장 화제가 된 유명 인사, 노래, 장소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스북 트렌드’를 발표했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키워드를 종합해 순위 10개를 추린 것이다.

1위 멘붕에 이어 사랑한다의 잘못된 발음을 뜻하는 ‘스릉흔드’도 7위에 올라 신조어가 페이스북 사용자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군 ‘올림픽’이 차지했다. ‘해품달(해를 품은 달)’, ‘애니팡’, ‘강남스타일’, ‘디아블로3’ 등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게임, 음악 등의 문화콘텐츠도 각각 3, 5, 6, 8위에 랭크됐다. 강남스타일은 페이스북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재생한 음악으로도 집계됐다.

이 밖에도 ‘태풍볼라벤’, ‘여수’, ‘투표’ 등이 10위권 내 들었다.

관련기사

한편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자신의 발자취를 가장 많이 남긴 곳은 ‘명동’으로 조사됐다.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롯데월드’, ‘코엑스’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날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올해 가장 중요했던 20가지 순간을 꼽아보는 ‘페이스북 2012 한 해 돌아보기(Facebook.com/yearinreview)’ 서비스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