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검색솔루션, 지경부 세계일류상품

일반입력 :2012/12/11 17:49

와이즈넛 검색솔루션이 5년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권을 기대할 수 있는 정부인증상품으로 선정됐다.

11일 검색솔루션업체 와이즈넛(대표 박재호)은 자사 제품을 지식경제부 세계일류상품인증기업 행사장서 '차세대일류상품'으로 인증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인증기업 행사는 지경부가 대외경쟁력을 갖춘 수출상품을 발굴하고 수출을 활성화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로 선정해온 '세계일류상품' 인증제도의 일환으로 지난 2001년부터 해마다 열렸다.

세계일류상품가운데 차세대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와이즈넛 제품은 서치포뮬러원, 와이즈TEA, 와이즈레프리, 와이즈클래스파이어, 와이즈인포파인더, 5가지다. 회사는 또 지난 2000년부터 자체원천기술로 제품을 만들어 미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 6개국에 수출중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와이즈넛은 세계일류상품을 지경부가 향후 5년내 세계시장점유율 5위권에 들어설 수 있다고 여긴 제품이라 설명하며, 지경부가 직접 인증하는 만큼 여기 선정된 자사 검색솔루션 제품이 대외적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자평했다.

박재호 와이즈넛 대표는 SW개발, 품질 경쟁력과 변별력을 국제 품질 수준으로 높이기에 힘쓴 결과 대외적으로 제품의 시장성, 성장성, 경쟁력 등을 갖췄다고 인정받았다며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