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서비스기획 채용과정, TV로 본다

일반입력 :2012/11/21 12:12    수정: 2012/11/21 12:13

넥슨(대표 서민)은 ‘EA 스포츠 피파온라인3’ 고객 감동 서비스 기획자 채용 과정을 KBS ‘꿈의 기업 스카우트’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고 21일 밝혔다.

방송에서는 약 한 달간 진행된 채용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서류심사와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20여명의 지원자들은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거나 축구공 리프팅을 하는 등 자신만의 재능을 선보이며 심사위원의 관심을 유도했다.

최종 결선에 오른 네 명의 학생들은 ‘게임 서비스 불만제로에 도전하라’는 과제를 통해 각각 가족과 여성, IT소외계층, 청소년 등을 주제로 게임을 즐기는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기획안을 제시했고, 이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가 가려졌다.

관련기사

스카우트를 통해 선발한 고객 감동 서비스 기획자는 문의응대와 불만접수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FIFA 온라인 3 서비스 전반에 걸쳐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기획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피파온라인3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실장은 “온라인 게임은 게임 자체의 완성도뿐 아니라 고객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경쟁요소”라며 “피파온라인3 이용자를 감동시키기 위해 마련중인 서비스 방안에 신선한 아이디어와 이용자로서 경험을 녹여낼 수 있는 인재를 뽑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