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첫날 中·美 평정…토종앱 눈길

일반입력 :2012/09/10 15:54    수정: 2012/09/10 16:18

전하나 기자

출시 첫날 중국 앱스토어 유틸리티 무료 카테고리 1위 자리를 차지한데 이어 미국 앱스토어 추천 앱으로 선정됐다. 국내 IT스타트업이 만든 모바일 다이어리 앱 ‘플라바 2.0’ 얘기다.

플라바 2.0은 육아·여행·맛집 등 다양한 분류테마에 따라 사진·동영상·녹음내용 등을 저장할 수 있는 앱이다. ‘일상의 모든 경험을 기록한다’는 설정. 저장된 사진들을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도 제공한다.

이 앱은 앞서 ‘플라바’라는 이름으로 출시, 중국·인도·대만·홍콩 등 70여개국 앱스토어 에디터들의 추천앱으로도 꼽힌 바 있다. 별도의 마케팅 없이 약 7개월간 7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해당 앱을 만든 개발사 그린몬스터가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설립한 엔젤투자회사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하지수 그린몬스터 대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일상을 보다 손쉽게 기록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져 플라바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플라바 2.0부터는 아이폰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플랫폼도 지원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욱 많은 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그린몬스터는 조만간 플라바의 태블릿PC 및 PC웹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