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 베트남 전자정부시스템 구축한다

일반입력 :2012/08/16 10:44

김효정 기자

현대정보기술(대표 오경수)이 베트남 다낭시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총 433만달러(한화 약 49억원) 규모로 세계은행의 차관 사업으로 진행된다.

본 사업은 베트남 다낭시에 전자정부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지난해 8월 국제 경쟁입찰을 시작했다. 현대정보기술은 기술평가 1위를 차지했고, 같은해 11월 현대정보기술 후원으로 베트남 정보통신부 부국장 등 14명이 한국 전자정부시스템을 벤치마킹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 행정을 위한 주민관리시스템, 운전면허시스템과 지리정보시스템, 전자구매시스템 등 총 12개의 필수적인 전자정부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현대정보기술은 한국의 전자정부프레임워크(eGovFrame)을 기반으로 행정업무시스템을 구축하고, 여러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과도 연계해 통합 운영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또한 현대정보기술은 성공적 수행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정보기술 최중호 전략사업 부문장은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국세, 관세, 토지관리 등 전자정부 분야와 국가 보건의료 및 병원의 의료 정보화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