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후보작 모집

일반입력 :2012/08/14 14:55    수정: 2012/08/14 14:55

한국콘텐츠진흥원 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올해 한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뛰어난 공적을 세운 인물과 작품을 시상하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후보자(작)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2012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국산 콘텐츠와 콘텐츠 산업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치하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큰텐츠 시상식이다. 올해는 해외진출유공자포상, 방송영상그랑프리, 만화대상, 캐릭터대상, 애니메이션대상, 차세대콘텐츠대상 등 총 6개 분야 37개(인)에게 시상한다.

해외진출유공자포상은 콘텐츠 제작, 유통, 수출과 관련해 해외진출에 공적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수출유공자포상 ▲문화교류공헌 ▲창업신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방송영상그랑프리는 방송영상산업 발전이나 국가경제에 이바지한 관련 분야 종사자 혹은 단체를 대상으로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교양, 예능을 비롯한 비 드라마 등‘방송 프로그램 부문’과 제작, 연출, 작가, 촬영, 미술 등 ‘관계자 부문’으로 나뉜다.

만화 대상은 만화 출판·유통 및 개인작가 모두 응모가능하며 출판만화와 온라인 만화로 구분해 신청을 받는다. 애니메이션 대상은 극장용, TV용, 웹용, 신규미디어용, 독립단편 등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캐릭터 대상은 1개회사가 다수의 캐릭터를 나눠 접수할 수 있고 캐릭터의 저작권이 다수일 경우 공동신청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차세대콘텐츠대상은 입체영상(S3D), CG/VFX, 가상현실, 스마트콘텐츠 부문에서 후보작을 뽑는다.

총 2억원의 시상금이 수상자(작)에게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서 홍보 기회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