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게임 앱, 구글 플레이 상위권 점령

일반입력 :2012/08/13 17:52    수정: 2012/08/13 17:56

카카오톡 게임센터에 오른 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안드로이드 오픈마켓을 휩쓸기 시작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모바일 게임 신작 3종이 출시 2주 만에 인기 무료 앱 순위 1, 3, 4위를 석권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비클이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카카오를 통해 공급한 ‘리듬스캔들’은 지난 12일부터 구글 플레이 새 인기 무료 앱 부문 1위에 올랐다. 카카오톡을 통해 출시된 뒤 줄곧 2위 자리를 지키다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위메이드 측은 인기 소셜 게임인 JCE의 ‘룰더스카이’, 컴투스의 ‘타이니팜’과 비교해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리듬스캔들’ 일일사용자 수는 12만명, ‘바이킹 아일랜드’와 ‘카오스&디펜스’는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룰더스카이가 출시 후 4개월, 타이니팜이 2개월이 걸렸던 것을 비교해 자사 게임 3종은 2주만에 거둔 성과라는 설명이다.

그간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약점으로 지적됐던 매출 부분도 눈길을 끈다.

‘바이킹 아일랜드’는 현재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앱 분야 4위를 기록 중이다. 아울러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블루윈드의 ‘가로세로 낱말맞추기’도 각각 6위와 11위에 올랐다.

관련기사

특히 ‘바이킹 아일랜드’의 경우 룰더스카이, 타이니팜, 게임빌의 피싱마스터 뒤를 잇고 있으며, 인기 모바일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12를 넘어섰다.

업계 한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통한 지속적인 노출 효과가 힘을 받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총 10종의 게임 가운데 몇몇 퍼블리싱 업체의 쏠림 현상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